참여/소통

시민기자단

작성자 이치영 조회수 184
첨부파일
  • -
아이피
제목 제2회 세종시 환경교육주간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진행
내용
 세종특별자치시환경교육센터는 제2회 세종시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지난 65일 월요일부터 11일 일요일까지 일주일동안 세종시 이곳저곳에서 환경은 우리가 지켜야 할 보물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환경교육 및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환경교육주간 행사는 인근 지역 20여 곳의 환경교육 관련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였고 세종시민들이 행사 날짜와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하여 참여하도록 하였다.


  

 오프라인 프로그램 중 어진동에서 진행된 한복 자투리 천을 활용한 조각보 카드와 청사초롱 만들기는 직접 참여해 보았다. 이 체험은 재생지와 한복 자투리 천을 이용하여 청사초롱을 만드는 활동과 보자기를 이용하여 가방을 만드는 활동으로 가족단위의 세종시민이 많이 참여하였다. 이 행사를 진행한 기관인 <옥보자기>의 이종옥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 우리나라의 전통 문양과 패턴을 알리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느껴졌고 이런 행사를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우리의 전통 문양을 알리고 싶다고 하였다.

  

 <세종아띠>플라스틱 체로 고체샴푸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 기관으로 벽면에 놓인 샴푸와 비누 등 많은 자원순환 제품들이 눈에 띄었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참여가 많았는데, 체험 시작 전 쓰레기 배출과 환경에 관한 만화 상영을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샴푸 만들기를 진행하였는데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활동하고 유익한 정보를 가져가는 시간이었다.

  

 종촌동에서 진행된 '여름아 안녕''천연 모기기피 가랜드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 역시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하였다. 계피향이 나는 나무를 다양한 모양으로 엮어서 만드는 활동으로 계피향을 처음 맡아 본 어린이들도 있었다. <사회적협동조합 꾸물>에서 진행한 이 프로그램은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자연과 환경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러한 다양한 행사 참여 후에는 스탬프를 부여하고 스탬프를 많이 모은 세종시민 중 추첨을 통해 환경교육교구를 증정하는 세종e green 보물지도‘  인증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되었다.